차용증 쓰는법 양식무료 사용하기


차용증 쓰는법 양식무료 사용하기


요즘 참 경제도 안좋고 소규모 자영업자들도 허리띠를 졸라매고 어려운 현실입니다. 살다보면 부득이하게 급히 돈이 필요한 경우에는 금융권에 대출 서비스를 받기도 하지만 여의치 않은 경우 주변 지인에게 부탁을 하기도 하는데요. 예전부터 친한 사이일수록 돈과 얽히면 안좋다는 말이 있죠? 




어느정도 큰 금액이라면 금전을 빌려주기전에 반드시 차용증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이 추후 문제가 생길것에 대비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사소한 문제가 발생되지 않는게 가장 좋지만 사람 맘이 화장실 갈때랑 나올때 마음이 다르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차용증 쓰는법 및 양식무료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폼


차용증에는 거래에 따라서 여러가지 종류로 구분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게 금전 거래에 대한 증서를 작성하는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위는 각종 문서를 제공하는 유료로 제공되는 차용증 양식인데요.


반드시 들어가야할 항목으로는 원금, 변제기일, 이자 및 지급시기, 기한의 이익 상실 내용과 계약작성 날짜, 그리고 채무자의 정보를 기입하고 있습니다.

차용증 양식 무료로 사용하기


직접 엑셀, MS워드, 한글등 문서 작성 프로그램으로 차용증 양식을 직접 만드셔도 좋지만 차용증 쓰는법이 어려운분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양식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포털 검색사이트에서 대한법률구조공단으로 조회하여 대표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이곳은 각종 법률에 관한 상담등을 지원해주는곳이랍니다.



# 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klac.or.kr




해당 사이트는 서민들의 법률서비스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법률 서비스의 격차 해소로 국민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차용증 무료 양식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법률서식 및 상담사례 메뉴를 선택해서 들어가주세요.


법률서식 항목으로 들어오면 노동, 계약, 채권, 상속, 행정등 다양한 법를 서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차용증 양식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혼자하는 소송 법률지원센터 메뉴를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혼자 소송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혼자하는 소송법률지원센터에서는 상황에 따른 소송별 구비 서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제공하는 서식이 엄청 많으며 다양하기 때문에 직접 찾기보다는 홈페이지 상단의 검색창에 "차용계약서" 로 검색하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만 내리면 계약 카테고리에 "금전 차용 계약서" 라는 항목이 가장 먼저 보이실거에요. 이 파란 글자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법률지원센터에서 제공하는 무료 차용증 양식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한글 hwp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직접 다운받아서 쓰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은 분들도 대다수이기때문에 서식 작성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홈페이지에서 바로 작성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어서 너무 편리합니다.


문서의 상단부분부터 OOO로 표시된 부분을 지우고 정확히 표기해주시면 되며, 아래 날짜와 채권자, 채무자의 정보를 기입후 각각 1통씩 작성하여 서로 교환하여 보관하는게 원칙입니다. 조금더 확실히 하고자 하는 분들은 공증을 받아두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차용증 쓰는법 및 양식무료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